드럼이 안좋은 이유 실사례 실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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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럼이 안좋은 이유 실사례 실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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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전 와이프차 오일 갈러갔다가 하체 상태 확인한다고 리프트에서 깔짝대고있었는데

옆리프트가 시끄럽더군요. 포터2 였는데 (현장에서 사용하는차에 10만주행) 브레이크가 밀리고

정비사가 사이드브레이크 와이어 간격조정요청으로 살펴보다보니

마스터실린더부터,패드(가아예증발),하우징+기타등등 드럼전체가 아작난 상황ㄷㄷㄷㄷ

헉짤헉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짤 드럼이 안좋은 이유 실사례 실사진-1번 이미지

헉짤헉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짤 드럼이 안좋은 이유 실사례 실사진-2번 이미지

(때마침 드럼논란이있던차라 내차도아닌데 사진을 찍었습니다ㅋ)

차량관리하던 직원이 차에대한 지식이 없어 브레이크를 정비해야 한다는 개념자체가 아예없었다더군요.

그저 5천km에 오일이랑 필터류만 갈았던것. 본인차도 아니고 차에 다른 문제가 없다보니 점검요청도 따로 안했던게 원인인데

드럼은 이런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다고 하네요.

이경우는 패드를 다써먹고도 무시해서 아작난거고

드럼브레이크는 실린더 고착/열로인한 기능손실/패드가루로인한 트러블/패드가 아예떨어저나가는 등등

관련 잔고장이 상당히 많죠.

드럼이라는 구조자체가 상태점검을 위해선 바퀴를 떼어내고 하우징을 분해를 해야하다보니

브레이크가 밀리는 식의 이상증상이 있지않으면 상태를 가늠하기 힘든게 원인이자 가장큰 단점이란것.

전기차는 회생제동을 얼마나 쓰냐의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드럼사용량이 상당한 차이를 보이니 더더욱 알기 힘들겠죠.

저런꼴이 나는게 주행거리 7~10만즘부터라고 하니 그때즘엔 보증도끝난데다 차에 애정도 떨어져있을때고

이상없이 타오던 관성력에 좀이상해도 괜찮겠지하며 운전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하네요.

일상주행에선 전/후륜의 브레이크 분담률이 6:4~7:3이라고하죠 이런저런이유로 드럼이 맛이가

브레이크능력의 3-40%를 손실한 상태서 주행한다고 생각해보면 긴급상황 한번에....말할것도없겠죠.

출처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7651425?type=recomm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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