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제가 똥망 했다는 증거 - 엔저

Cancel

이슈/유머
홈 > 헉 짤 > 이슈/유머
이슈/유머

일본 경제가 똥망 했다는 증거 - 엔저

0 466 0
요근래 일본 엔화가 역대급은 아니지만 엔저 최저구간에 들어갔습니다.
헉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짤 -일본 경제가 똥망 했다는 증거 - 엔저-1번 이미지
이것이 심각한 이유가, 아베노믹스의 부작용이 제대로 나타난 것이라서 그렇습니다. 참고로 아베노믹스의 핵심은 통화 무한 발행을 통해 엔저를 유발해서 수출 기업의 수익성을 제고 시키고, 그 자본 여력으로 시설투자를 일으켜서 국민들의 소비 여력을 올려 경기를 일으키는 것인데..
예측치도 그렇고, 실제 상황도 그렇고 설비투자 지표가 계속 하락하는 중입니다.
헉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짤 -일본 경제가 똥망 했다는 증거 - 엔저-2번 이미지
거기에 더해서 엔저 자체가 국민소득의 근린궁핍화 정책이 근간이기 때문에 수입수요와 수출전략수요간에 균형을 맞춰야 하지만 이미 실패했죠..
"아베노믹스를 추진한 지도 10년이 넘었지만,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엔저가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마셜-러너 조건, 즉 외화표시 수출수요의 가격탄력성과 자국 통화표시 수입수요의 가격탄력성을 합한 값이 ‘1’을 넘어야 하지만 일본의 수출입 구조는 이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구로다 일은총재가 제시한 엔-달러 환율도 무너진데다, 대량으로 발행된 통화가 일본내 대형 은행들에게 넘어가서 돈장사 하는곳에다 쓰이는 바람에 경기가 무너지게 된 점도 큽니다. 엔화채 중에 대외채가 중국으로 모두 갔다고...
"추세가 일치하는 정도가 아니라 금액까지 거의 같다. 2021년 9월 말까지 일본은행 자금은 488조 엔(약 5071조원), 일본의 대외 금융 채권은 524조 엔 늘었다. 일본은행이 찍어낸 돈이 고스란히 해외로 흘러갔다는 의미다.
또 같은 기간 민간 은행의 국제 융자 규모가 206조 엔 증가하는 동안 중국의 대외 금융 채무(2021년 6월 말)는 232조 엔 늘었다. 일본의 민간 은행들이 국제 금융 시장으로 들고나간 돈 대부분이 중국에 흘러들어 갔다고 추정할 수 있는 수치다."
결론:
아베노믹스 때문에 일본 또 ㅈ망각임

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hot_article&no=1011708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