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환불 받고 삼성 AI콤보
엘지에서 입장 차이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 받고 환불 받은 뒤에 2대가 동시에 문제 생길 확률은 번개 맞을 확률이다 같은 말을 다시 듣는게 무서워서라도 AI콤보로 구입을 하고 오늘 설치를 받았습니다.
세탁 건조 후기에 들어가기 앞서서 먼저 해당 문제 사항이 있다는걸 먼저 알려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세제 넣고 세제함 장착하는 과정에서 들뜸 현상이 보였고
자동세제함쪽 외관 불량으로 설치기사분에게 클레임 걸었고 오셔서 들뜸이 있다고 확인하시고 설치기사분이 사무실에 물어보니 오른쪽은 딱 들어맞고 왼쪽은 이렇게 들뜸 현상이 있는게 전체가 다 그런다고 합니다.
테스트 삼아서 사무실에 있는 새제품에 있는 세제함을 끼워본다고 하는데 딱 맞을 경우 세제함을 새로 받든 기기를 교체 받든 강하게 주장해 볼 생각입니다.
해당 사항 AI콤보 사용하시는분 있으시면 정말 그런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제 세탁과 건조로 넘어가서
일단 세탁 관련 소음은 엘지 보다 조용합니다. 세탁력은 모르겠는데 소음 관련으로는 더 나은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돌아가기전에 찌그덕찌그덕 소리가 좀 나는게 거슬리긴 하는데 본격적으로 돌아가면 그때는 엘지보다 조용합니다.
어디까지나 설치 받은지 하루도 안지난 상태에서의 평은 그렇습니다.
다만 유튜브 귀곰에서는 55.4 데시벨이 나왔다고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이불코스 기준 60데시벨이 넘었습니다. 철판 때리는 소리 비슷하게 나서 옆을 살짝 눌러줬더니 덜 났습니다.
건조 돌아갈때는 유튜브 귀곰이 측정한거랑 비슷하게 1m 정도 거리에서 미들값은 54데시벨정도 나옵니다. 환불 받기전 엘지 건조기가 소리가 좀 클때 58데시벨 작을때는 그보다 작았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체감으로는 엘지 건조기가 상단에 있어서 그런지 다른 이유 때문인진 몰라도 엘지 건조기가 돌아갈때 소음이 더 조용한것 같습니다. 짤로는 58데시벨이 맥스로 나와있는데 간간히 61데시벨 넘기도 합니다. 다만 평균값은 54~55 입니다.
시간이 좀 흐르니까 평균값 57~58로 올라가네요
부하가 적을땐 54~55 좀 빡세게 돌아갈땐 57~58인듯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세탁+건조 다 해서 5시간 18분에 끝난다고 했었는데 건조 준비 켜고 문열기로 열고 건조기시트 넣고 다시 돌리니까 7시 30분에 끝난다고 떴습니다.
왜 이런건지 모르겠는데 만약 진짜 이 정도 시간이 걸리면 5시간이 넘게 걸리는거라 다음에 건조 준비 안켜고 돌렸을때 시간 차이가 2시간 이상 난다고 하면 뭔가 오류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건 테스트 해봐야 알것 같고 정보 얻는대로 올리겠습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도 계속 돌아가고 있는데 좀 당황스럽긴하네요.
그리고 이건 정확히 확인을 못해봤는데 자동세제함을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 헹굼 마지막 단계까지 거품이 남아있는게 보여서 제대로 헹궈지는건지 의문이 좀 남는데 이것도 추후 확인이 되면 올려보겠습니다.
6.1 17시 10분 추가사항 삼성스토어에 전시된 모델들 세제함도 해당 문제가 보인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무실에서 가져온 세제함 끼우니 증상이 덜 합니다. 세제함에 따라서 덜하고 더하고 차이가 나는듯 합니다.
여름이불 한장 돌리는데 처음엔 3시간20~30분 건조준비때 건조기시트 넣고 돌리니 +2시간 7시 28분에 끝난다고 하더니 45분이 추가 됐습니다.엘지가 이런다고해서 삼성 왔는데 황당하네요
결국 6시간 16분 걸렸네요. 엘지 분리형 같은 경우 이불 세탁 넉넉잡고 1시간 40분 건조 넉넉잡고 3시간 4시간 40분이면 될거 같은데.. 와.. 너무 오래걸립니다..
이불 세탁만 따로 돌려봤는데 헹굼이 제대로 안되는거 같습니다.
거품이 너무 많이 남는데 이것도 세제는 14ml 사용했다고 떴는데 사진은 못찍었네요.
출처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737570?type=recommend
- 이전글(펌)한국인의 국밥 순위
- 다음글아빠가 판사면 일어나는 일